본문 바로가기

요리/간단한레시피

연어초밥 만들기 초간단 연어초밥

 

안녕하세요 달맘입니다:)

제가 사는 지역은 하루종일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온통 하얀세상이네요~
아이들은 신이났습니다
잠시 밖엘 나갔다왔는데 꽁꽁 싸매고(?)
나가도 너무 춥네요

이럴때 감기 조심하셔야합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때 저희집 특별식(?)으로 만들어본
연어초밥을 해볼까합니다!
초밥을 참 좋아하는 신랑과 저인데요
항상 양껏 먹질못해서 이번엔 생연어를 사서
회로도 먹고 초밥으로도 먹어보자하고
생연어를 구매했습니다!

연어초밥 만들기 시작해볼까요?

연어초밥 재료
생연어
밥 2공기
생와사비
양파 1/4
캐이퍼
홀스래디쉬소스
단촛물(식초3큰술 설탕2큰술 소금0.5큰술)

홀스래디쉬소스와 캐이퍼가 함께 들어있는
이 소스를 준비해보았습니다!
함께 들어있어서 유용하더라구요

 

1.제일먼저 양파를 얇게 채썰어 주시고
매운맛을 없애기 위해 물에 담가 준비해주세요


2.밥에 섞어줄 단촛물을 만들어줍니다

단촛물 비율
식초3큰술 설탕2큰술 소금0.5큰술

설탕,소금 알갱이가 다 녹을때까지 잘 저어줍니다

식초 3큰술
설탕 2큰술
소금 0.5큰술

3.연어를 알맞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연어를 알맞게 썰기가 어려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이쁘게 잘 썰리더라구요
굳이 어슷하게 안 썰어도 크기만 잘 잡아줘서
썰면 되더라구요~^^

4.밥2공기를 볼에 담고 단촛물 3스푼정도 넣어
잘 섞어줍니다
(단촛물은 밥양에 따라 잘 조절해주세요!)

5.밥을 동그랗게 뭉쳐서 만들어줍니다
저는 맨손으로 밥을 만들었는데 밥이 양손에 묻고 난리더라구요 그래서 물을 준비해서 물을 묻혀가며
뭉쳐주니 잘 뭉쳐지더라구요

저는 밥양이 조금 많았습니다! ^^;

6.밥위에 와사비를 적당량 올려줍니다
저는 와사비를 못먹는 큰아이를 위해 간장을 조금
올려주었습니다

7.밥위에 연어를 올려주고 물기를 뺀 채썬 양파를
올리고 홀스래디쉬소스,캐이퍼를 올려주면
맛있는 연어 초밥 완성입니다!

 

초밥이 처음이라 실패하면 어쩌지하고 걱정을 했는데
아이도 신랑도 너무 맛있게 먹어주어서
덕분에 크리스마스 특별식 잘 만들어먹었네요~
손님초대음식으로도 제격일거같아요~~!!

여러분들도 맛있게 만드실수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니 꼭 만들어 드셔보세요!!

2020년이 단 하루 남았네요!
하루 남은 올해 잘 마무리 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1년은 코로나가 사라진 해가 되길 바래봅니다

건강이 최고입니다 !
건강하고 안전한 하루하루이길 바랍니다:)

'요리 > 간단한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종원 초간단 라볶이  (0) 2020.12.22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0) 2020.12.10
백종원 오이무침  (1) 2020.09.03
단무지 무침  (0) 2020.09.01
백종원 애호박전  (6) 2020.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