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간단한레시피

백종원 애호박전

백종원 애호박전

안녕하세요 달맘입니다:)

큰아이 방학이라 꼼짝없이 삼시세끼를 차리고있습니다
모든 또 잘먹어주는 아이가 아니라
매끼니 메뉴 정하기가 참 힘드네요

유튜브로 백종원의 요리비책을 잘 챙겨보는데
거기서 나온 건새우 넣은 애호박전은 무슨맛일까
궁금했는데 요번에 해보았습니다!

요리비책에선 어른들을 위한 소주가 생각나는 안주로 청양고추넣은 애호박전인데
저는 청양고추빼고 아이들 반찬으로 만들고 남은건 청양고추도 넣은 애호박전도 만들어보았습니다!

재료 : 애호박380g(1개분량),건새우30g,
소금1작은술 2g,전분가루60g(2/3컵),식용유
청양고추2개(어른들용)

1.애호박1개,건새우30g,전분가루60g(백종원의 요리비책에선 감자전분으로 하면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2.애호박껍질을 감자칼로 벗겨주고 일정하게
얇게 채썰어줍니다
(저는 좀 일정하지않네요;)

3.채썰은 애호박에 소금을 넣어 버무려줍니다

4.건새우는 후라이팬에 볶아줍니다

5.볶아준 건새우는 다지기를 이용하여
잘게 다져주세요
(다지기없으시면 저처럼 칼로 해주세요
그런데 너무 힘들었네요ㅜㅜ)

6.전분가루 넣고 잘섞어주세요

7.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전을 올려주세요
(요리비책에선 하나로 넓게 부쳐주었는데
저는 작게 여러개로 부쳐주었습니다)

8.백종원 애호박전이 완성되었습니다!

큰아이는 맛있게 먹어주었는데
막내는 새우맛이 강한지 뱉어버리더라구요;
큰아이의 음식평은 새우깡넣은 전같다고 하네요
ㅎㅎ

저와 신랑은 청양고추넣은 애호박전으로 해먹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새우를 좋아하고
건새우반찬도 좋아하는 저는 맛있었는데
새우를 그닥 안좋아하는 신랑은
그냥저냥이라고 하네요
ㅎㅎ

새우 좋아하시면 해드실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맛있게 해드세요!